포스팅만으로 실제 소비자 문의를 받을 수 있을까요?
국내 대다수의 블로그마케팅 업체들이 포스팅 속에서 문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는 형편입니다.
또한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를 제공한다고 하더라도, 해당 링크를 타고 홈페이지로 건너간 다음 그곳에서 다시 또 내용을 보고 문의할 곳을 찾아 문의를 해야하는 복잡성이 발생합니다.요즘 같은 시대에 이러한 복잡성은 접속 유저들이 바로 이탈해버리는 결과를 만들기 좋습니다.블로그 콘텐츠를 읽어보고 그 속에 있는 문의 링크를 눌렀다는 것은, 콘텐츠내용에 대해 어느정도 설득이 되었기에 바로 문의를 하고싶어서 문의링크를 누르게 되는 것일 텐데요.바로 문의할 수 있는 화면이 뜨지 않고 홈페이지나 또 다른 랜딩등으로 넘어간다면 그만큼 처리할 정보가 늘어나서 피곤해질 수 있는 것이죠.
따라서 가급적 블로그 포스팅 속에서 ‘문의하기’라는 버튼을 제시 하고 있다면, 이를 눌렀을 때 바로 문의를 할 수 있는 창구가 노출되게끔 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문의가능한 폼양식이 존재하는 홈페이지의 상세페이지를 연동하거나, 문의폼이 바로 확인 가능한 형태의 랜딩페이지로 이동시키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웹페이지를 별도로 제작하는 비용없이 보다 간단히 하고자 할 경우 구글독스나 네이버오피스의 ‘폼 도구’를 사용해 엑셀로 수집하는 경우 등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경우 수집된 문의를 정리하거나 통계하기 위한 작업이 추가로 발생하게 됩니다.이러한 일들을 한번에 원활히 처리하기 위해 콘텐츠레이더에서는 자체 ‘DB매니저’ 기능으로 ‘문의 폼’ 및 심플한 형태의 ‘랜딩페이지’를 생성해서 고객문의 메시지 수집과 통계 확인이 수월하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를 하고 싶게 만드는 설득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바로 문의를 남기기 원활한 ‘DB 폼’ 페이지를 연동하여 원활히 소중한 고객 문의를 수집하시기 바랍니다.